UKCNY

예배의 생활화, 생활의 예배화 로마서 12:1-2

교회그림 다시 그리기!!(7/14)

 

  지난 해 4월 LA 만나교회에서 열린 가정교회 컨퍼런스에 참여했었습니다. 그 때 김인기 목사님을 처음 뵙고, 당돌하게도 우리교회 집회를 부탁드렸습니다. 부탁만 드리면 제가 원하는 시기에 집회가 열릴 줄 알았는데, 일 년을 넘게 기다려 드디어 이번 주 금요일부터 말씀잔치가 시작됩니다. 그만큼 김인기 목사님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은가 봅니다.

 

대부분의 교회 부흥회는 개인의 신앙의 문제를 다룹니다. 즉 하나님과의 관계를 점검하고 관계를 회복하여 보다 바른 믿음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런데 이번 우리교회'말씀 잔치'는 그런 부흥회와는 성격이 많이 다릅니다. 이번 집회를 통해 신앙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교회론'에 대한 문제를 다룰 것입니다. 교회를 다니는 사람이나, 신앙에 문외한인 사람도 나름의 교회에 대한 그림을 갖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기가 갖고 있는 자기 나름의 교회 그림을 근거로 교회를 비판하기도 하고 옹호하기도 합니다.

 

교회에 대해 어떤 그림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교회를 아주 소중하게 여기기도 하고, 하찮게 여기기도 할 것이며, 추구하는 신앙적 가치와 믿음의 모습도 굉장히 다를 것입니다. 이번 집회를 통해 신앙의 근거가 되는 성경이 말하는 교회의 바른 교회의 그림을 보아야 합니다. 성경이 말하는 교회의 그림과 평소 우리가 갖고 있는 교회의 그림을 비교하고 그 차이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교회를 통해 세례를 받았고, 교회를 통해 영의 양식을 공급받으며, 교회를 통해 믿음 생활을 하다가 언젠가는 교회를 통해 천국에 갈 것입니다. 이렇게 교회는 신앙인들에게 절대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교회에 대한 바른 그림을 갖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교회에 대한 바른 그림을 갖지 않고는 절대로 행복하고 성숙한 믿음 생활을 기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말씀잔치를 통해 우리가 갖고 있는 교회에 대한 잘 못된 그림을 수정하여 성경적인 교회에 대한 그림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보다 건강하고 바른 믿음생활을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야만 행복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신앙생활의 기쁨을 누릴 수 있으니까요! 하나님의 은혜가 폭포수가 같이 임하는 집회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목양실에서 허 목사

해외한인장로회 뉴욕한인연합교회 United Korean Church of New Y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