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CNY

예배의 생활화, 생활의 예배화 로마서 12:1-2

샌베니또연합교회 창립 10주년 앞두고(8/31)

다음 주일은 역사적인 샌베니또연합교회 창립 1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번 주 토요일은 14개 교회에서 3명씩 모두 42명의 어린이들을 초청해서 샌베니또연합교회 창립 10주년 기념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오영관 목사님께서 운영하시는 나실인 공동체에서 열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 주일오전에는 샌베니또 연합교회 창립 10주년 기념예배를 드리고 오후에는 축하예배를 드릴 것입니다. 이 행사를 앞두고 어린 시절 명절을 앞둔 것처럼 제 마음이 많이 설렙니다. 니카라구아 선교에 직접 참여하셨던 오영관 목사님이나 교우들의 감회도 많이 새로우시리라 생각합니다.

 

샌베니또 연합교회는 세상에 태어난 지 몇 년이 지나지 않아 선교지 교회로는 참 드물게 재정적으로 자립하는 교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깨브라다온다 지역에 새로운 교회 개척을 꿈꿀 정도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습니다. 이 모든 것이 주님의 놀라운 은혜라는 말 외에 달리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지난 10년을 하루같이 충성하신 호르에 끄르띠요 목사님과 교우들에게 깊은 존경과 사랑의 박수를 보냅니다. 당회에서 이 행사를 계획하며 필요예산 7,000불 책정할 때, 내심 걱정 했는데,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충성스런 교우들을 통해 꼭 맞게 채워주셨습니다.

 

이 예산으로 교회의 머리되신 주님의 이름으로 니카라구아 현지의 지체들을 풍성하게 섬기려고 합니다. 그림그리기 대회에 참여한 어린이 전원에게 우리교회 유년부에서 사용했던 메달보다 훨씬 더 좋은 기념 메달과 학용품을 가득 채운 백팩을 선물할 것이고 입상한 어린이 6명에게는 고급 트로피를 수여할 것입니다. 음식도 푸짐하게 준비해서 대회에 참여한 모든 이들과 함께 나눌 것입니다. 샌베니또 교우들을 위해서는 그분들이 즐겨 드시는 쌀과 팥 그리고 기름을 준비할 것이고, 어린이들을 위해서도 현지에서 좋은 선물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아울러 샌베니또연합교회 모든 교우들에게 맛있는 식사도 대접해 드릴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기도와 물질로 참여해주신 모든 교우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잘 다녀오겠습니다.

 

목양실에서 허 목사

해외한인장로회 뉴욕한인연합교회 United Korean Church of New Y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