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CNY

예배의 생활화, 생활의 예배화 로마서 12:1-2

샌베니또연합교회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마치고(9/14)

많은 교우들이 기도해주셔서 샌베니또연합교회 창립 10주년 기념 어린이 사생대회와 감사예배를 은혜 중에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다시 한 번 기도해주시고 헌금해 주신 여러 교우들과 팀 멤버로 섬겨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10주년 행사에는 주님 안에서만 누리를 수 있는 기쁨과 감사 그리고 은혜가 차고 넘쳤습니다.

 

니카라구아에서는 아직도 소수의 사립학교에서만 미술과 음악을 가르치고 일반 공립학교에서는 미술이나 음악을 가르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한 번도 미술을 배워보지 못한 어린이들을 초청해서 사생대회를 하는 것 자체가 퍽 의미가 깊었습니다. 제법 진지한 모습으로 여백을 채워가며 자기만의 그림을 완성해 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림을 다 그린 후 팀 멤버들이 정성을 다해 준비한 카레로 점심식사를 같이 했습니다. 식사 후에는 우리교회에서 준비한 기념 메달과 가방, 그리고 학용품을 어린이들에게 전달했습니다. 받으며 기뻐하는 어린이들, 주면서 흐뭇해하는 이들 오직 주님 안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참 특별한 것이었습니다.

 

샌베니또연합교회는 창립 10주년 행사를 위해 특별헌금을 해서 예배당과 유치원 건물의 도색을 새로 했습니다. 그래서 본당도 유치원 건물도 말끔해 보였습니다. 나름대로 정성을 다해 예배당을 꾸미고, 비가 오는 중에도 전도를 해서 예배당은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지난 10년 샌베니또연합교회를 인도하신 하나님, 변함없이 새로운 10년에도 주인이실 주님께 감사의 예배를 드렸습니다. 샌베니또연합교회도 우리교회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정성을 들여 제작한 감사장과 이번에 참여한 팀 멤버들에게 전통의상을 선물했습니다. 제가 교회를 대표해서 감사장을 황송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받았습니다. 그분들의 마음 씀씀이가 너무나도 고마웠습니다. 예배 후에 우리교회에서 준비한 선물을 받으며 기뻐하는 어른들과 아이들, 그리고 음식을 나누며 즐거워하는 모습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샙베니또연합교회는 자랑스러운 우리교회의 선교의 결실이며 주님의 명령에 순종했던 우리교회에게 주신 주님의 특별한 선물입니다. 이 놀라운 결실, 이 특별한 선물을 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목양실에서 허 목사

해외한인장로회 뉴욕한인연합교회 United Korean Church of New York